HOME >
  1. 활동소개 >

활동소개

제목 [리뷰] 서울프린지페스티벌2013 참여 아티스트 파티 <아티스트 잇다> 작성자 seoulfringe 작성일 2013-08-01


 

일요일 오후번잡한 홍대 거리 한 켠에서 예술가들의 쉼터와 창작공간의 역할을 하는 서교예술실험센터에 

서울프린지페스티벌2013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이 모였습니다

각자의 창작고민과 작품에 대한 소통, 아티스트 간의 만남, 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프린지 스탭과의 만남이 오가며 우리를 이어주는 자리였던, 서울프린지페스티벌 아티스트 파티 <아티스트 잇다>, 그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겠어요?


프린지 스탭들은 모두 힘을 합쳐 아티스트들의 교류와 만남을 어떻게 잘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지 우리가 어떠한 역할을 고민하고 또 고민하며 즐겁고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분주하였답니다.

 

축제를 준비하는 예술가들의 네트워킹과 그로 인한 화학반응이 또 다른 창작의 자극이 되거나 예술가들의 생산적인 인연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프린지의 즐거운 고민은 이렇게 회의를 거듭하고 먹거리를 준비하며 오늘 어떠한 성과를 낳을지 기대하게 합니다.

어김없이 그 날도 비가 와서 걱정했던 것에 비해 많은 아티스트들이 서교예술실험센터 1층을 가득 채워주셨습니다.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 아티스트들은 이 의미만으로도 낯설지만 서로를 궁금해하며 자연스레 인사와 질문이 오가며 먹거리를 나누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어요. (뿌듯~ :])

이 호기심이 프린지 스탭들이 준비한 1부 프로그램으로 이어지며 이번에 참여하는 나의 작품에 대해 대놓고 자랑하기에서 조금은 풀렸으리라 생각합니다. 창작자와 창작물에 대한 호감이 동시에 상승!


 

그리고 이어서 2부에서는 각자의 창작현장에서 발생되는 고민들을 들어보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창작의 에로 or 애로 사항’. 창작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고민들, 나의 창작을 어렵게 하는 것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지켜내는 의미를 들으며 이해와 지지를 보내는 기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좀 더 많은 이야기들이 아마도 곧이어 시작될 서울프린지페스티벌2013에 숨겨져 있겠지요. 이들의 고민과 희망이 녹아있는 작품에 많은 관객들이 귀 기울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그런 그들을 지지하고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좀 더 세심히 살피고 있겠습니다.

아티스트 잇다, 관객과 이어지는 그 날을 기다리며!!

댓글

댓글 등록
댓글쓰기

서울프린지 네트워크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자동 가입방지를 위해서 보안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목록
이전게시물
[상암포럼] 서울월드컵경기장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의 움직임
다음게시판
다음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