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1. 활동소개 >

커뮤니티

제목 [보도자료] 서울프린지페스티벌2011 입니다. 작성자 seoulfringe 작성일 2011-07-15

안녕하세요. 서울프린지페스티벌 사무국입니다.

독립예술 대표축제ㆍ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이 올해로 14회를 맞이하였습니다.

매년 여름마다 1회씩 서울 홍대앞 창작공간과 거리 일대에서 대규모 예술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대앞 인디문화를 지지하는 축제는ㆍ 빠르게 상업화 되는 홍대앞을 지키면서 평소 홍대앞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와 작품을 소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예술을 즐길 수 있는ㆍ 새로운 문화예술 판을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홍대앞을 찾는 외국 관광객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실력급 예술가에서부터 예술을 사랑하는 일반인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예술가로 참여합니다. 참여자는 전원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의 원칙 중 하나인 ‘자유참가’로 참여하게 됩니다. 축제는 참여자 모두를 동등한 ‘예술인’으로서 대우하며 작품 시연에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최근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생활고에 시달리는 프리랜서 예술가들ㆍ 운영이 어려워저 문을 닫는 문화공간와 같은 안타까운 상황들과 마주하는 일이 생기고 있습니다. 현실에 지치지 않고 원하는 대로 예술창작활동을 하기가 여의치 않은 요즘ㆍ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어떻게하면 예술가와 공간이 지치지않고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을 지를 고민하고ㆍ 또한 다양한 방법으로 응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축제는  ‘예술가와 공간’을 테마로ㆍ 축제를 통한 일시적 만남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ㆍ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며 그들을 있는 힘껏 응원하고자 합니다.

자유참가로 이뤄진 2대부문예술제(실내공연예술제/야외거리예술제) 외에도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의 뜻에 공감하는 많은 문화예술/시민관련 단체들이 협력하여 여러 기획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축제는 그 어느 때보다도 참여 예술가와 공간ㆍ 그리고 독립예술을 사랑하는 관객들이 서로에게 힘을 주는 만남을 기대합니다.

프레스킷은 서울프린지네트워크 웹하드에 있습니다. 추후 축제 진행 상황 안내 주차별 보도자료와 사진 등 관련 자료를 올릴 예정입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보도자료 표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한 문의는
010-5282-3067 홍보담당스탭 김혜연
또는  seoulfringe@hanmail.net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취재 요청에 관한 내용은 공지사항 게시물에서 확인하세요.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 서울프린지페스티벌2011
<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목록
이전게시물
서울프린지, 이사했어요
다음게시판
다음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