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1. 활동소개 >

프린지통신

제목 예술보다 빛나는 우리동네 만들기 발표회 현장 스케치 작성자 서울프린지 작성일 2008-06-23

지난 21일(토) 아현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공룡발톱 공부방의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이 날 발표회에는 서울프린지에서 지역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예술보다 빛나는 우리동네 만들기" 워크샵 프로그램의 발표가 있는 날이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ㆍ 선생님ㆍ 서울프린지 식구들ㆍ 그리고 공부방 후원자 여러분들까지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멋진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먼저 교장선생님의 간단한 인사와 그동안의 활동을 정리한 프리젠테이션 발표가 있었습니다. 공룡발톱은 멀티미디어 창작동화ㆍ 영어 놀이ㆍ 미술 놀이ㆍ 연극 놀이ㆍ 악기 만들기 놀이ㆍ 미술치료 수업을 비롯해 영화관람ㆍ 다문화축제 관람ㆍ 광우병으로부터 안전한 마을 만들기까지 신나게 달려왔습니다.

아이들의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축하공연이 펼쳐졌습니다. 강정균 선생님의 마임공연입니다. 아이들은 두 눈이 휘둥그레져 직접 따라해 보기도 하고 무대로 나가 즉석 공연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제 아이들이 나설 시간입니다. 오늘 발표는 악기 만들기 놀이와 멀티미디어 창작 동화 수업 발표입니다. 먼저 악기 만들기 놀이 수업 발표입니다.

아이들이 만든 악기는 팻트병 하품ㆍ 생수통 젬베ㆍ 파이프 트롬본ㆍ 맥주병 비브라폰입니다. 모두 재활용품을 이용해 아이들이 직접 소리를 조율해 만든 악기들입니다.

생수통 젬베 만드는 과정 보기
파이프 트롬본 만드는 과정 보기
맥주병 비브라폰 만드는 과정 보기

<음악놀이 수업 영상>

지난 몇 개월간 지지고 볶고 싸우며 이번 발표회를 잘 준비해 준 공룡발톱 친구들ㆍ 그리고 워크샵 프로그램을 이끌어주신 박이정화 연극놀이 선생님ㆍ 박창순 음악놀이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공룡발톱 아이들과의 만남은 첫 시도였지만 예술이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ㆍ 서로가 마음을 열고 나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과 경험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서울프린지는 예술가와 지역 커뮤니티가 만나는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만들고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 등록
댓글쓰기

서울프린지 네트워크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자동 가입방지를 위해서 보안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목록